NPT는 핵 군축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위기를

NPT는 핵 군축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위기를 극복해야합니다
반세기 이상 핵군축 촉진과 핵무기 확산 방지의 규범으로 자리 잡은 핵확산금지조약이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냉전 종식 이후 처음으로 전 세계의 핵탄두 수가 증가할 수 있다.

NPT는

먹튀검증사이트 러시아는 비핵국가인 우크라이나에 대해 핵무기를 사용하겠다고 위협해 많은 국가에서 분노와 불안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핵전쟁의 위험이 현실화되면서 국제사회, 특히 핵보유국이 NPT 체제를 재수립하기 위한 진지한 노력이 시급하다.

제10차 NPT 검토회의는 8월 1일 뉴욕 유엔본부에서 시작된다.more news

서명국은 5년마다 만나 1970년 조약의 준수 여부를 검토합니다.

당초 2020년으로 예정됐던 이 컨퍼런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연기됐다.

NPT는 불평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미국, 러시아, 영국, 프랑스, ​​중국 등 5개국만이 핵무기를 보유할 수 있다.

NPT는

그 대가로 비핵국가는 원자력을 평화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고, 핵보유국은 핵무기 감축을 위한 협상을 해야 한다.

거의 모든 유엔 회원국인 191개국이 이 프레임워크를 현실적인 접근 방식으로 받아들였기 때문에 조약에 가입했습니다.

조약의 장기적 생존 가능성은 핵군축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핵보유국은 그들의 무거운 책임을 예리하게 인식해야 합니다.

냉전의 해빙은 중거리 미사일을 제거하고 전략 무기를 줄이기 위한 워싱턴과 모스크바 간의 협정과 같은 일부 고무적인 발전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핵 보유국은 미국과 러시아 및 중국의 관계가 더욱 까다로워짐에 따라 무기고를 현대화하고 “사용 가능한” 소형 핵무기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NPT 검토 회의는 변화하는 보안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2000년 회의의 최종 문서는 “핵보유국들이 핵무기를 완전히 제거하기 위한 명백한 약속”을 언급했습니다.

구체적인 실행 계획은 2010년 회의의 최종 문서에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2015년 회의에서는 중동의 핵무기 금지를 둘러싼 논쟁과 비핵화를 위한 노력이 지연되는 가운데 문서 채택에 실패했다.

이번 회의 역시 불화의 기로에 놓일 것으로 예상된다.

핵무기 금지 조약을 비준한 국가와 지난해 발효된 조약에 등을 돌린 핵 보유국 및 그 동맹국 사이에 잠재적 단층선이 하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회담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규탄한 국가들과 친모스크바 국가들 사이의 갈등으로 가려질 전망이다.

재검토회의가 다시 결과를 내지 못하면 조약의 기초가 큰 타격을 받을 것이다.

서명국은 조약 서두에 명시되어 있는 “(핵전쟁)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음”을 스스로에게 상기시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