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슈미르의 만화가들의 눈으로 본 폐쇄된 삶

카슈미르의 만화가들의 눈으로 본 폐쇄된 삶

‘무서웠지만 계속 만화를 만들었어요.’

카슈미르의 만화가들의

토토 광고 수개월간의 군사적 탄압과 코로나바이러스 폐쇄로 인해 언론의 자유가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카스미르의 불안과 인도주의적

여파를 기록한 정치 만화가들을 위한 자료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2019년 8월 인도 정부는 이전 잠무 카슈미르 주에서 반자치권을 박탈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이번 조치가 분리주의를 종식시키기 위한 것이지만 반정부 반군에 대한 수년간의 갈등, 시위, 탄압을 견뎌온 지역에서

긴장을 고조시켰다고 말했습니다.

그 후 몇 달 동안 연장된 통금 시간, 학교 교육 중단, 무너지는 경제, 고속 모바일 인터넷에 대한 계속되는 제한, 인근 라다크에서 중국과의

국경 긴장이 고조되고 전염병을 억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의료 시스템이 발생했습니다.

카슈미르의 만화가들의

오늘날 만화가들은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위험을 감수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스리나가르에 기반을 둔 카슈미르 왈라에서 일하는 23세 만화가 아니스 와니(Anis Wani)는 지난 8월 15일 인도의 독립 기념일에 탄압 후 첫

작품을 올린 후 전화로 익명의 살해 위협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 만화는 인도 국기를 게양하는 기둥에 묶여 입술을 봉인한 카슈미르 남자를 보여줍니다. 이는 인도의 국가 축하 행사와 카슈미르의 제한을

대조하는 논평입니다.More news

Wani는 “이 위협에도 불구하고 나는 일을 계속했습니다. “무서웠지만 계속해서 만화를 만들었어요.”

카슈미르에는 풍부한 다국어 언론이 있지만 언론인들은 협박, 지방 정부 광고 거부, 체포 위협으로 인해 지역 신문의 자기 검열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올해 여러 언론인들이 테러방지법에 따라 체포되거나 조사를 받았고, 논란이 되고 있는 “가짜 뉴스”를 겨냥한 뉴미디어법은 정부가 독립적인 보도를 견제할 수 있는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한다고 비평가들은 말한다.

정치 만화가들은 예술과 노골적인 논평을 결합한 시각적 매체로 인해 추가 압력을 느낀다고 말합니다.

지역 신문과 온라인에 기고한 저명한 만화가 수하일 나크시반디는 “특정 사건이나 사람에 대해 글을 쓰거나 반대하는 글을 쓸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같은 해설을 그림에 넣으면 다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더 빨리 퍼지고 더 많은 시선을 끌수록 더 강력합니다.”

카슈미르 대학에서 정치 만화를 연구하는 박사 학위를 갖고 시각적 내러티브와 정치 커뮤니케이션을 전문으로 하는 Heeba Din은 만화가가 대중 담론의 중심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역사가들이 만화의 사실적 성격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지만, 대중의 기억을 활용하고 내러티브를 확립하는 만화의 능력을 부인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말했다.

카슈미르 탄압 문서화
불확실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카슈미르의 정치 만화가들은 계속해서 자신의 매체를 사용하여 공공 정책을 비판하고 문제를 조명합니다.

자주 제기되는 주제 중 하나는 인도의 카슈미르에서 진행 중인 고속 모바일 인터넷 제한이며, 의사들은 이 제한이 COVID-19 건강 대응도 방해한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