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도안 포로 교환은 우크라이나 전쟁

에르도안 “포로 교환은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중요한 단계”

이스탄불 (로이터) –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약 300명이

참여하고 터키가 중재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포로 교환이 전쟁 종식을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터키 방송 NTV가 목요일 보도했다.

에르도안 포로

교환된 이들 중 5명의 우크라이나 고위 사령관은 터키에 도착했으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그들을 “슈퍼히어로”라고 환영하며 전쟁이 끝날 때까지 그곳에 남게 된다.

에르도안은 뉴욕에서 기자들에게 교환이 젤렌스키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외교적 교류의 결과라고 말한 것으로 인용됐다.

그는 미국 방문 말미에 “터키는 이제 대화와 외교의 힘에 대한 믿음의 결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NATO 회원국인 터키는 러시아 및 우크라이나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러시아의 침공을 비판하고 키예프에 무장 드론을 공급하는 동시에 모스크바에 대한 서방의 제재를 거부하는 등 전쟁을 통해 관계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했습니다.

그는 “터키의 중재 하에 이루어진 이번 포로 교환은 전쟁을 끝내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평화와 안정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며 “예를 들어 귀국하는 대로 정상들에게 다시 전화를 걸어 전화외교를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이터) –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화요일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뉴욕에서 만난 두 명의 미국 상원의원으로부터 정부에 F-16 전투기 판매에 대한 잠재적 지지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고 말했다.

터키는 10월에 미국에 록히드 마틴사의 F-16 전투기 40대와 기존 전투기를 위한 현대화 키트 80대를 구매하도록 요청했다.

미국 의회에서 터키에 대한 감정은 앙카라가 러시아제 방어 미사일 시스템을 인수하면서 미국의 제재를 촉발하고 터키가 F-35 전투기 프로그램에서 제외된 후 지난 몇 년 동안 시들어졌습니다.

에르도안 포로

오피 이러한 감정은 F-16 판매를 무산시킬 수 있습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을 만나기 전 유엔에서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그들은 긍정적으로 말하고 있다”고 말했다. Erdogan은 세계 지도자들의 연례 유엔 총회(UNGA)에 참석합니다.

최근 뉴욕에서 Erdogan은 미국 상원의원 Lindsey Graham과 Chris Coons를 만났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만날 수 있냐는 질문에 터키 대통령은 바이든이 주최하는 리셉션에 참석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 정상의 공식 일정에 따르면 현재로서는 공식적인 회담이 예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베를린 (로이터) –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화요일 터키가 러시아와 중국이 장악한 중앙아시아 안보기구에 가입하려는 시도에 대해 “매우 짜증이 난다”고 말했다.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토요일 나토 방위동맹의 일원이기도 한 상하이 협력기구(Shanghai Cooperation Organization for Turkey) 가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L1N30O07G]

숄츠는 에르도안 대통령과 만난 후 뉴욕에서 열린 유엔 총회에서 “이 단체는 좋은 글로벌 공존에 중요한 기여를 하는 조직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기자 회견 녹취록에 따르면 “그래서 나는 이 상황에 대해 매우 짜증이 난다. 그러나 결국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이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을 분명히 하기 위해 우리를 이끄는 원인에 대해 동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와는 별도로 숄츠는 러시아군이 장악한 동부 우크라이나 영토에서 실시된 국민투표는 받아들일 수 없는 “가짜 국민투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