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는 2023년에 경기 침체나 스태그플레이션을

싱가포르는 2023년에 경기 침체나 스태그플레이션을 예상하지 않지만 상당한 역풍이 남아 있습니다.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내년에 경제가 침체나 스태그플레이션에 빠지지 않을 것이라고 월요일(7월 4일) 의회에서 Alvin Tan 국무장관이 말했습니다.

싱가포르는

먹튀검증사이트 그는 올해 현재까지 인플레이션 상승에도 불구하고 지역 경제 활동이 “탄력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2년에 대한 현재의 성장 예측은 싱가포르 경제가 3~5% 범위의 하단에서 확장하는 것입니다. 내년으로 넘어가면 정책 입안자들은 “성장이 더 완만해질 것으로 기대”하지만 현 단계에서 “침체나 스태그플레이션은 예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스태그플레이션(stagflation)은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로, 물가 상승 속에 경제가 저성장과 실업이라는 두 가지 도전에 직면해 있는 상황을 의미한다.more news

그러나 Tan은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의 추가 확대, 더 심각한 글로벌 공급 차질, 예상보다 빠른 선진국의 긴축 통화 정책 및 COVID-19와 같은 “상당한” 위험이 세계 경제에 남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전 세계적인 유행병.
그는 작고 개방된 경제인 싱가포르는 점점 더 도전적인 외부 환경의 발전으로부터 격리될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식량 및 에너지 비용 상승으로 인플레이션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은 4월의 5.4%에서 5월의 5.6%로 상승했으며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이 5.7%에 도달한 2011년 11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개인 교통비와 숙박비를 제외한 근원 물가 상승률은 4월 3.3%에서 5월 3.6%로 2008년 12월 4.2%를 기록한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싱가포르는

Tan은 “인플레이션은 앞으로 몇 개월 동안 추가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지만 외부 인플레이션 압력이 줄어들면 연말까지 완화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2년 연간 인플레이션에 대한 공식 추정치는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에 대해 4.5~5.5% 범위로 유지되는 반면, 핵심 인플레이션은 2.5~3.5%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탄 총리는 1분기 경제가 전년 동기 대비 3.7% 성장한 것을 인용하면서 “인플레이션 상승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싱가포르 경제 활동은 회복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석유 국내 수출과 산업 생산도 4월과 5월에 각각 9.3%와 10% 증가한 “건전한”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마찬가지로 4월 소매 및 식음료 판매량은 전년 대비 각각 8.4%와 6.9% 증가했으며 이는 팬데믹으로부터의 지속적인 회복을 반영합니다.

Tan씨는 이는 “확실한” 소비 지출을 가리키며 최근 몇 달 동안의 높은 인플레이션 수치가 “적어도 가계 소비에서 상당한 감소로 이어지지는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실 음식 서비스에 대한 지출과 의류 및 신발 착용은 이동 제한이 제거된 4월에 2022년 1분기에 비해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Desmond Choo 의원(PAP-Tampines)의 추가 질문입니다.